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행정서비스 향상 노력... 공무원 민원콜센터 현장체험 실시

2019년 민원상담 상위 9개 부서 직원 178명 대상

전화응대 교육, 사례교육, 전화 상담 내용 청취 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17 13: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17일부터 28일까지 광명시 민원 콜센터(철산동)에서 직원 178명을 대상으로 상담 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은 올해 상담 문의량 상위 9개부서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원, 하안도서관, 광명도서관, 철산도서관, 소하도서관, 기후에너지과, 수도과, 정수과 부서장 및 직원 등 178명을 대상으로 9회로 나눠 진행한다.

콜센터 운영현황, 전화 응대 교육, 상담매뉴얼 확인 방법 등을 설명 듣고 콜센터 직원과 동석해 전화 상담 내용을 청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콜센터 상담업무를 공무원들이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현장민원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상담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310월에 정식 개소한 광명시 민원콜센터는 평일 오전 830분부터 오후 630분까지 운영된다. 11명의 상담원이 민원상담, 시정안내를 하고 있으며 전문적 민원은 관련부서에 연결하는 중계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민원 콜센터 상담 건수는 297,457건이었으며 88.9%의 높은 1차 처리율로 시민들에게는 편의를 제공하고, 효율적 업무처리에 도움을 주는 등 민원해결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02-2680-230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