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일 ‘2019 광명시 일자리박람회’...143명 채용

광명 역세권에 위치한 관내 기업 등 40개 업체 참여, 총 143명 채용 예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18 14:23
  • 수정 : 2019.06.18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함께 웃는 2019 광명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는 이케아, 코스트코, 라까사 호텔 등 광명 역세권에 위치한 기업을 비롯하여 금천구, 구로구 등 광명시 인근지역에 위치한 40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번에 참여하는 20개 기업은 현장에서 서류접수와 면접을 실시하며, 나머지 20개 기업은 구직신청서 대행 접수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143명을 채용한다.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박람회는 경력단절여성 및 중·장년층, 노인, 장애인 등의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직접채용관과 간접채용관을 운영하며, 무료 직업심리 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지원 서비스와 이력서 사진촬영, 지문적성검사, 면접 헤어메이크업, 바리스타, 혈당검사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광명시는 일자리박람회 기간 중 상담과 컨설팅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맞는 일자리를 최대한 제공하고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박람회 후 사후관리를 통해 구인 업체를 지속적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일자리센터 내 상담실 운영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동 행정복지센터, 다중 이용장소인 지하철역, 쇼핑센터 등에 직업상담사를 배치하여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현장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일자리 박람회 관련 문의사항은 광명시 일자리센터(02-2680-6273)로 전화하면 된다.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에서 참여 기업의 자세한 구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센터팀(02-2680-618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