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경기도 최초!] 광명시, 양․한방 난임 치료비 전격 지원

‘광명시 아이소망 지원사업’ 체외수정(신선배아) 시술비 50만원 지원

‘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 1인당 180만원 한방 치료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27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사회 문제로 대두된 난임 문제를 해결하고자 출산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난임으로 고생하는 부부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난임 치료를 받는 부부 중 비용부담으로 치료를 중단하고 출산을 포기하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광명시는 경기도 최초로 한방 난임치료를 전격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올해 자체 예산을 투입하여 양방 난임 시술비 50만원을 지원하는 광명시 아이소망 지원사업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으로 1인당 180만원의 한방 치료비를 지원한다.


 

광명시 아이소망 지원사업은 중위소득 180%이하, 법적 혼인 상태의44세 이하 여성을 대상으로 국가 난임 시술비 지원사업 외에 추가로 체외수정 신선배아 시술에 대하여 1인당 최대 50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광명시 아이소망 지원사업은 난임 대상자가 난임 시술 전 보건소로 신청자격을 확인하여 광명시 시민보건과 영유아모성팀(1688-3399)으로 청구하면 청구 비용 중 정부지원금을 제외하고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 1월 이후 국가지원 기신청자도 소급 적용돼 지원받을 수 있다.

 

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관내거주 만44세 이하 난임 여성 15명을 선정해 관내 지정 한의원에서 3개월간 1인당 180만원의 한약 및 침구·한방물리요법 치료 등 한방치료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방 치료는 난임 여성의 개개인에 맞는 치료로 체질 개선을 통해 자연임신을 유도한다.

 

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광명시 한의사회로 전화 문의 후(02-2625-9895)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광명함소아한의원 철산점에 제출하면 된다.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개별 통보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난임으로 고통 받는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양·한방 난임 치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경기도 최초로 시행하는 양·한방 난임 지원 사업으로 난임으로 고생하는 시민들이 건강한 아이를 갖고 행복한 가정을 꾸려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양한방 난임 치료 지원을 위해 지난 3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사업을 준비해왔으며 618일에는 광명시한의사회와 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민보건과 영유아모성팀(02-2680-549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