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사람에 최우선 가치... 광명시 사회적경제 발전방안 모색

사회적경제...“사람의 가치에 중점, 함께 잘 살자”는 선진국형 경제 모델

“일자리, 지역경제, 빈부격차 해소 등 문제해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협치 중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28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발전방안을 찾기 위한 시민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사회적경제기업 종사자와 관련 전문가,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토론회에서는 사회적경제 정책현황 및 방향 사회적경제 활성화 우수사례(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조직의 역할 등을 내용으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사회적경제는 이윤의 극대화가 최고의 가치인 시장경제와 달리 사람의 가치에 중점에 두고 함께 잘 살자는 선진국형 경제 모델로 빈부격차, 환경문제, 대기업위주의 경제구조 등 시장경제로 발생한 각종 사회 문제의 해결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유럽은 사회적경제기업이 GDP10%, 전체고용규모의 6.5%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용율 5% 상승 시 지역사회에는 130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등 최근 사회적경제가 이슈가 되고 있다.

 

토론회의 좌장으로 참석한 장종익 한신대 교수는 사회적 경제란 자본주의 경제문제로 파괴된 사회문제를 보완하고 치유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광명시장은 광명은 지역적으로 제조업 중심의 도시와 달라 광명시만의 자생적이고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위한 사회적경제 방식의 도입이 필요하다 일자리, 지역경제, 빈부격차 해소 등 사회 전반의 문제해결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협치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지역경제과(02-2680-6457)

키워드

#사회적경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