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마음도 건강검진 하세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7.01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정신건강 복지센터에서는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 인식해 조기에 치료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정서 행동상의 문제, 학교 부적응 등 또래들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 학교폭력 예방과 감정조절 능력 향상, 집중력과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을 돌보고 있다. 또 스트레스, 불안, 우울 증상 등을 호소하는 성인에게는 전문 상담을 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순회교육도 한다.

한편 조현병, 조울증,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는 중증 정신질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가정방문, 약물 교육, 정신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지역사회 적응 재활 프로그램, 사회와 소통하는 드림 합창단을 운영한다.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광명보건소(오리로 613) 3층에 있고, 월요일부터 금요일(오전 9~오후 6)까지 운영한다.

상담을 원하는 광명시민은 전화로 사전 예약한 후 방문 상담하거나 누리집(gmmhc.or.kr)에서 온라인으로 상담하면 된다.

 

 

정신건강복지센터 02-897-7786~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