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6.30~7.2] 불법 수입식품 판매 특별 지도 점검!

아프리카돼지열병 국내유입 방지를 위한 불법 수입식품 판매 근절 특별 점검

“무신고(한글 무표시) 수입식품은 팔지도․사지도 않아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7.04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국내유입을 방지하고자 불법 수입식품 판매 근절 특별 점검기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관내 외국 식료품판매업소 14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630일부터 72일까지 특별 지도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대상은 외국 식료품 판매업소(300미만의 자유업) 및 개인 휴대반입품(보따리) 등을 납품받아 판매하는 업소(소매업, 자유업).

 

 

 

 


시는 무신고 불법 수입식품 판매행위 무신고 소분 수입제품 판매행위 유통기한 경과제품 진열보관판매하는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특히 한글 무 표시 축산가공품인

소시지육포 만두(돼지고기포함)순대 돼지 귀 등의 돼지고기 함유 식품 판매에 대해서 팔지도 사지도 않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외국 식료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자 준수사항을 안내하고 준수사항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전통시장에 현수막을 부착하고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홍보를 강화할 것이다. 시민들도 불법 수입식품 판매업소 발견 시 시청 위생과(02-2680-5485)로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위생과(02-2680-548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