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흥 사회적경제기업 교차 방문... 네트워크 활성화

시흥시와 함께 하는 행사... 사회적경제기업인 연대‧소통 계기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7.04 14:51
  • 수정 : 2019.07.09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제고와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와 손잡고 나섰다.

 

시는 7월 사회적기업의 날(7.1.)과 협동조합의 날(7.6.) 등 사회적경제주간(7.1.~7.7.)을 맞아 시흥시와 공동으로 7월부터 9월까지 사회적경제기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교류 확대를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고 소득불균형, 저출산 및 고령화, 청년실업, 일자리 등 사회적기업의 의미와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시는 74일 광명시흥 사회적경제기업 교차 방문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교차방문은 광명시흥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상호 간 발전적 모델과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와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9월에는 광명도시공사 및 시흥시시설관리공단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제품서비스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10월에는 광명시흥 사회적경제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성공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정부의 지원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민간자원과 연계한 지역중심의 생태계 조성이 필요하다 이번 시흥시와 함께 하는 행사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이 서로 연대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사회적경제조직은 (예비)사회적기업 12(126), (사회적)협동조합 65(728), (예비)마을기업 6(45) 83개소(896)이고, 가장 많은 업종으로는 유통, 교육서비스, 문화예술, 제조 등의 순이다.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02-2680-074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