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양성평등주간 맞아 ‘한끼 밥상 차리기’ 남성요리교실 열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7.08 11:03
  • 수정 : 2019.07.09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4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로 “한끼 밥상 차리기”를 개최했다.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3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남성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강된장찌개, 장똑똑이(장조림류), 멸치볶음, 오이냉국을 함께 만들어 보았으며 식사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 참석자는 “예전에는 남자가 요리를 하는 것을 좋지 않게 여겼었는데 세월이 많이 바뀌어 남자가 요리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생각된다. 요리를 배우고 싶어 요리학원을 알아보니 비용이 많이 들어 포기했었다. 오늘 행사를 우연히 알게 되어 참여하게 되었는데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 다음에 이런 기회를 또 마련해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양성평등주간에는 가족이 모두 행복하자는 의미를 담아 “함께하는 우리, 가족이 행복한 광명”을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와 여성독립운동가 기획전시회, 여성창업자를 위한 토크쇼, 남성을 위한 요리교실, 가족애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당신만이’ 공연, 유아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음악회’ 등 남녀노소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