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청소년을 위한 ‘꿈 도전 장학금’ 2,000만원 전달

희망나눔축제 바자회 모금액으로 청소년 20명에게 100만원씩 장학금 전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7.11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는 10일 20명의 청소년들에게 ‘꿈 도전 장학금’을 전달했다.

 

꿈 도전 장학금은 지난 4월 희망나눔축제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것으로, 이날 성적우수 학생 8명, 예체능 특기적성우수 학생 12명 등 총 20명의 청소년들에게 각 100만원씩 총 2,000만원을 지원했다.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희망나기운동본부와 시민들이 함께 노력해서 모은 정성으로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청소년들이 재능을 살리고 꿈에 도전하는데 이번 장학금이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이번 장학금은 광명희망나눔축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과 함께 마련한 것이어서 더욱 뜻깊다”며 “광명희망나눔축제에 함께 참여해주신 모든 시민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직접 나눔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나눔 운동인 ‘청나비’(청소년 나눔으로 비상하라)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