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창업기반 강화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

광명시·국회의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업무협약! 지역 창업생태계 활기 불어넣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7.15 17:31
  • 수정 : 2019.07.15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 백재현 국회의원과 청년창업 기반 활성화 및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백재현 국회의원, 김현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과 광명시의 청년기업, 중소기업 대표 등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사항으로는 △지역 혁신창업센터 조성 및 운영협력 △창업정책자금 연계지원 △전문 인력 pool연계 및 창업자간 네트워크라인 구축 △중소벤처기업 청년일자리 창출 및 유지를 위한 노력 △수출 및 판로확대를 위한 협업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 및 북한이탈주민 창업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등 이다.

 

 

특히 백재현 국회의원은 지역 내 창업기반 확충을 위해 지난해 ‘지역혁신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을 유치(국비 25억원)하는 등 지역 성장을 위한 중앙정책과의 교두보 역할을 하며 이번 협약 체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오늘 협약식은 매우 의미 있는 자리이다. 청년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꾸준한 성장을 위해서는 앞으로 지자체와 중진공이 창업 자금 정책 연계를 활발히 이어나가야 한다”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 2015년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개관하여 지역 청년창업자89개 팀에 사무공간과 개발비, 외부 자원연계, 멘토링·교육 등 적극적인 창업 정책을 꾸준히 펼쳐 왔으며 그 결과 지난해 창업 팀들은 약 69억 원의 매출과 80여명의 고용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창업지원과(☎02-2680-6627)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