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박승원 광명시장 “정당한 대우 받는 공정한 일터 희망”

광명시, 8월부터 ‘우리(友里)노무사 상담센터’ 운영
취약노동자 근로권익 보호 상담 ․ 권리구제 및 영세사업자 노무관리 컨설팅 무료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8.01 10:48
  • 수정 : 2019.08.01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8월부터 ‘우리노무사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31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우리노무사 위촉식과 상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우리노무사’는 공모를 통해 위촉된 공인노무사 2명이 취약노동자 권익보호와 영세사업주 노무관리 컨설팅을 지원하는 제도다.

 

 

시는 임금체불, 부당해고 등의 노동권익 침해를 입거나 휴게시간 보장 등을 희망하지만 비용 등의 문제로 노무사를 찾기 어려운 취약노동자를 대상으로 근로권익 보호 상담과 권리구제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근로기준법을 인지하지 못해 사업장 직원관리의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생계유지와 컨설팅 비용부담으로 사업장을 떠나 교육을 받을 수 없던 영세사업주를 위해 근로계약, 임금 등 근로기준법 준수관련 노무 상담 및 사업장 노무관리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부당해고, 임금체불, 직원관리 등의 어려움에 처해도 비용 등의 문제로 부당함을 감수하거나 어디에 도움을 청해야 할지 모르는 취약노동자나 영세사업주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는 공정한 일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우리노무사 상담센터’는 광명시청 종합민원실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매월 첫째․셋째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우리노무사 상담신청은 광명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상담을 원하면 민원콜센터(1688- 3399) 또는 일자리창출과(02-2680-2066)로 접수하면 된다. 희망할 경우에는 현장방문 컨설팅도 지원한다.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정책팀(☎02-2680-6123)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