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청년면접정장 대여 95%만족...취업준비생들에게 인기

이용자 3~4배 증가...만족 95%, 사업 계속 필요 의견 99%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9.19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청년면접정장 대여 사업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명시가 면접정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5%가 만족하고 99%가 사업이 계속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용횟수는 1회~3회가 93%를 차지했으며 이용연령대는 대학 졸업 시점인 20대 중후반이 가장 많게 나타났다.

 

 

월별 이용자는 당초 계획(월평균 25건) 대비 3~4배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시는 하반기 공채 시험(10월~11월)이 집중되는 시즌에 이용자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해 추경예산을 편성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면접을 앞두고 있는 만18세~34세 취업준비생, 일자리박람회 참가자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으며 8월까지 360여명의 청년들이 이용했다. 정장세트(자켓, 치마, 바지, 셔츠, 블라우스)와 구두, 벨트, 넥타이 등 면접에 필요한 모든 소품을 대여해주며  1인당 연 5회까지 이용 가능하고, 1회당 3박 4일 동안 이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년면접정장 대여사업을 확대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 청년들이 공감하고 청년들에게 정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만24세 청년기본소득 대상자를 상대로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도는 높게 나타났으나 개선 의견으로 신청 횟수의 간소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40%, 분기별 대상자를 연단위로 단순화가 필요하다는 응답이 36%, 시스템 단순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6%로 나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