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

광명시,‘2019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9.23 0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9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를 주제로 ‘2019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과 가족, 치매극복 유공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의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로 행사가 시작됐으며 기념식에는 유공자 표창 수여에 이어 치매환자를 돌보는 경험을 담은 수기 발표를 통해 상호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의회 의원, 관내 복지관・요양병원 유관기관장 등 10여명이 치매어르신과 가족에게 희망을 전하는 메시지를 적어 나무에 매달기도 했다.

 

 

이어 치매안심센터 회원들의 ‘합창’ 공연, 광명종합사회복지관 ‘강강술래’ 공연, 소하노인종합사회복지관 ‘밴드’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체험부스에서는 총명침(한방침) 및 치매전문상담, 인지체험 프로그램 및 건강체조, 손마사지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치매는 치매환자와 그 가족만의 문제로 여길 것이 아니라 범국민적으로 모두가 관심과 배려의 자세를 가지고 함께 극복해나가야 한다”며 “이번 치매극복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치매환자와 그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광명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