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소하노인종합복지관, 함께 걸어 온 10년...함께 걸어 갈 10년

1일 광명시립 소하노인종합복지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가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0.01 19: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이 개관한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광명시는 1일 ‘多時 오순도순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의 10년을 상상하다!’를 주제로 광명시립 소하노인종합복지관개관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강좌’, ‘DJ와 함께하는 댄스페스티벌’, 천원으로 맛있는 한끼 점심식사를 할 수 있는 ‘천원의 만찬’, 복지관의 지나온 10년과 앞으로의 10년을 이야기하는 ‘토크콘서트’, 복지관의 10년의 역사를 담은 추억 전시회 ‘10년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多時 오순도순 소하리! 함께 걸어 온 10년, 함께 걸어 갈 10년!”을 주제로 진행된 토크 콘서트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서은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장, 노인복지관의 다양한 영역(취미·여가, 노인일자리, 나눔, 돌봄, 스마트)에서 활동 중인 어르신 및 종사자 9명이 함께하여 광명시 노인복지 정책 및 광명시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의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소하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신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발굴 추진해주길 바란다”며 “광명시는 향후 어르신 일자리 확대 및 전문화를 위한 시니어클럽 설치, 노인여가시설 확대 등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누릴 수 있는 노인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