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으로 만족도 UP!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0.23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양(교)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학교급식 질 향상 노력

광명시는 매년 학교급식을 책임지고 있는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식생활교육 책임자로서의 바른 인식 함양과 역량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최고의 요리비결, 만물상 등 TV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한 김선영 교수를 초청하여 학교급식에서 활용 가능한 수산물 레시피 식단 및 활용방법을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해양수산부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고 나아가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생선 비린내, 생선 가시 등에서 학생들이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산물 조리법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석자들은 “가시, 비린내 등의 이유로 수산물이 학교급식에서 선호도가 낮은 편인데, 이렇게 조리법만 바꿔도 학생들이 남기는 양이 적고 메뉴 선호도가 높아질 것 같다.

학교급식에 적용 가능하도록 조리법을 알려 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는 친환경 급식으로 우수한 식재료가 지원되고 영양과 맛, 만족도를 모두 향상시킬 수 있도록 영양(교)사 조리 레시피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영양과 맛을 모두 만족시켜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