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건강계단 조성...일상이 운동이 되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1.01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건강계단을 조성한다.

광명시보건소는 올해 건강한 생활터 사업 대상 아파트 2개소(신촌 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 소하휴먼시아 4단지 아파트)하안종합사회복지관 및 광명여성비전센터, 철산역 2번 출구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
 
지난해에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철산도서관 등 시민들이 이용하는 곳에 건강계단을 설치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계단은 계단 전면 및 벽면에 계단 이용의 건강증진효과, 칼로리 소비효과, 기타 건강정보 등 부착하여 주민들이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도록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광명시민의 일상 생활 속 계단 걷기를 통하여 일상이 운동이 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광명여성비전센터 건강계단을 이용한 지역주민은 “건물이 밝아지고 변화를 향한 좋은 시도이며 건강을 위해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이용하고 싶어졌다”라고 했다.

 이현숙 보건소장은 “걷기의 효과는 혈액순환 촉진, 심장질환 예방, 체지방 감소, 골다공증 예방, 스트레스·불안감·우울증 감소 및 면역력 증가에 효과적이므로 건강계단 조성 뿐 아니라 향후 광명시의 ‘걷기 좋은 길’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