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릴레이 건강강좌 열어...만성질환 예방 앞장

‘내 몸의 필터, 만성콩팥병 바로알기’ 내과 전문의 왕준광 원장 강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1.14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보건소는 13일 광명시민회관에서 ‘만성콩팥병 바로 알기’를 주제로 ‘제20회 릴레이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릴레이 건강강좌는 광명시와 고혈압·당뇨병 등록 관리사업 참여 의료기관이 협력하여 질환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자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이날 강좌에서는 내과 전문의 왕준광 원장이 ‘내 몸의 필터, 만성콩팥병 바로알기’를 주제로 만성콩팥병의 이해, 합병증과 예방법 등에 대해 강연했으며 시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왕준광 원장은 만성콩팥병 합병증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생활습관의 개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강의에 참석한 한 시민은 “우리 동네 의사선생님에게 직접 강의를 들어 신뢰가 간다. 평소 궁금했지만 짧은 진료시간 때문에 자세히 물어보지 못했던 내용을 강의를 통해 많이 알게 됐다”고 밝혔다.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찾아가는 병·의원교육, 발관리 교육, 당뇨식이체험, 심폐소생술교육 등 다양한 교육뿐만 아니라 진료예약일 안내, 치료 중지자 상담 등도 실시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