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 지속가능발전, 시민과 함께 첫걸음

11월 22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1.18 15:05
  • 수정 : 2019.11.18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

 

11월 22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

광명시민, 시민사회 활동가, 기업인, 공무원 등 한자리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본격적으로 수립하기 위해 오는 22일 저녁 7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과 함께 보고대회를 개최한다.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보고대회는 사회, 환경, 경제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사회 활동가, 기업인, 광명시민 등이 한자리에 모여 지속가능한 광명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수길 고려사이버대 교수의 강연과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추진상황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며, 마지막 순서에서는 각 분야별 시민대표의 다짐과 포부를 듣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 국가지속가능발전 17개 목표를 나타내는 카드섹션과 청소년 댄스동아리 폴라리스, 시민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어우러져 시민의 축제가 될 전망이다. 

 

 

 


광명시는 이 보고대회를 시작으로 시민참여단과 공무원TF팀을 구성하는 등 내년 상반기에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비전, 이행계획 수립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 행사에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향후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시민참여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이날 카드섹션지 뒷면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광명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 흐름으로 광명시는 선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광명시민과 시민사회, 기업인 등 광명시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 해야 이룰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와 시민참여단 관련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 정책개발담당관 지속가능발전팀(02-2680-25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