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통합사례회의 및 간담회 실시...복지 서비스 강화 나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1.20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9일 광명시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민·관 협력기관 통합사례회의와 유관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복지 서비스 강화를 위해 가진 통합사례회의에는 시 무한돌봄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광명경찰서,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 가정폭력상담소,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 통합사례회의에서는 지역 내 아동학대 사례를 살펴보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아동보호전문기관,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가진 간담회에서는 사례관리 연계·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시민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보호네트워크 체계를 마련했다.

한편, 광명시 무한돌봄센터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 치매안심센터, 자살예방센터, 청소년상담센터, 채무상담센터, 법률홈닥터, LH주택공사 등 다양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가구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 및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무한돌봄센터(☎02-2680-6249)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