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운영. 복지대상자 발굴 및 홍보 강화 나서

권역별 보건·복지기관 함께 모여 복지대상자 발굴 및 홍보활동 펼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1.22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권역별로 주거취약지역 및 다중이용시설에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운영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1일 광명2동에 소재한 고시원 두 개소에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는 권역별로 관련 기관이 함께 모여 취약지역을 방문해 복지 대상자 발굴과 홍보 활동을 하는 것으로, 사례관리 대상자 발굴에서부터 복지 연계협력을 강화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처음 실시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에는 시 무한돌봄센터, 광명복지관 광명 ․ 학온네트워크팀,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건강생활과가 참여했으며 고시원 두 개소에 복지게시판을 설치하고 보건, 복지 상담과 홍보활동을 펼쳤다.

광명시는 광명권역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를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해 권역별 다중이용시설 및 주거취약지역을 지속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은 “관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적절한 지원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겠다.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운영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무한돌봄센터는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연계‧제공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보호네트워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각지대 복지대상자 발굴 및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복지 상담 및 도움이 필요할 때에는 광명시 무한돌봄센터(☎02-2680-6249) 및 각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