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박승원 광명시장, 생활관리사와 약속지켜 간담회 자리 마련

1천1백여명 노인 돌보는 생활관리사 46명과 간담회 자리 가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1.27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부터 돌봄서비스 지원 분야, 생활관리사 인원 확대...노인 돌봄 서비스 강화 나서

광명시는 26일 소하노인종합복지관에서 노인돌봄서비스 생활관리사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소하노인종합복지관 개관 10주년 토크콘서트에서 수렴한 의견을 반영해 마련됐으며 생활관리사 46명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생활관리들의 고충을 듣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는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혼자 살고 있는 만65세 이상의 독거노인 중 소득·건강·주거·사회적 접촉 등의 수준이 열악한 노인에게 안부확인 및 말벗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활관리사는 독거노인에게 주1회 방문, 주2회 전화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46명의 생활관리사들이 약 1천1백여 명의 독거노인을 보살피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생활관리사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독거노인이 소외되지 않도록 잘 보살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생활관리사는 “연말이라 바쁜 와중에도 토크 콘서트때의 약속을 잊지 않고 찾아와 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린다. 내년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돌봄서비스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로 변경되어 직무가 힘들어진다고 해서 걱정도 되지만 오늘 간담회가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2020년 노인돌봄기본서비스를 개편해 병원동행, 청소, 빨래 등 일상생활까지 지원하고, 생활관리사도 현재 46명에서 98명으로 확대하는 등 노인 돌봄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