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광명시가 내세운 자치분권도시 3대 전략은? ▶ 내가 찾는 알바는 여기! 그래, 광명시청!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1.25 14:36
  • 수정 : 2020.01.03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가 내세운 자치분권도시 3대 전략은?
광명시는 시민이 참여하는 자치분권 도시 확립을 최우선 시정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18일 2022년까지의 자치분권 기본계획을 설명하는 토론회를 개최했고 ‘시민참여, 자치분권도시’ 비전 아래 주민주도로 만들어가는 주민자치회, 신뢰와 소통으로 성장하는 민관협치, 자치분권형 행정혁신을 3대 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시민들의 의견과 함께 나온 자치분권 도시 확립 세부 실천과제는 약 15개로, 시민으로부터 수렴된, 시민이 공감하는 공공행정을 잘 반영하겠다고 광명시는 밝혔습니다.

 

▶ 내가 찾는 알바는 여기! 그래, 광명시청!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날씨를 통해 느끼는 것 같습니다. 벌써 매서운 바람이 느껴질 정도로 겨울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학생들의 겨울방학도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 광명시가 12월 2일부터 5일까지 3일 간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 150명을 모집합니다. 행정보고 75명과 학습보조 75명으로 행정보조는 시청, 도서관, 학교 등에 배치되어 민원업무와 도서정리 등을 수행하고 학습보조는 관내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 배치되어 기초학습 지도 업무를 하게 됩니다. 아르바이트 근무를 원하는 희망 학생은 시청 누리집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진행 : 서수현 아나운서

제작 : 광명시청 영상미디어팀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