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내년 초등학교 입학생 모두에게 10만원 쏩니다! ▶광명동굴 입장료 할인율이 더 올랐다고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0.19 15:00
  • 수정 : 2020.01.03 18: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초등학교 입학생 모두에게 10만원 쏩니다!

‘교육중심 도시’를 선언/표방한 경기도 광명시가 내년부터 소득 등에 관계없이 모든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입학 축하금을 지원합니다. 부산이나 전북 고창군 등 출산 장려 목적으로 입학 축하금을 지원한 일부 지자체가 있지만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모든 입학생에게 축하금을 지급하는 것은 광명시가 사실 처음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매년 초등학교 입학생 평균 3천여 명인 점을 고려 해 약 3억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1인당 1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 할 계획입니다. 지원 대상은 광명시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입학생이며 부모나 보호자가 가까운 동사무소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광명동굴 입장료 할인율이 더 올랐다고요?!

광명시는 지역상생 할인점 이용객들이 광명동굴을 입장할 경우 입장료의 20%를 할인해줬는데 지난 10월 14일부로 30%로 높였습니다. 지역 상권과 광명동굴의 상생을 돕겠다는 취지인데요. 이용방법은 지역상생할인점으로 등록된 곳을 이용한 뒤 할인점에서 모바일 쿠폰을 다운받아 광명동굴 매표소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쿠폰 1매당 4인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중복할인은 불가합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광명동굴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