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와 자연이 함께하는 숲 놀이터 ▶. 광명장애인 복지타운 마침내 개관했습니다!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와 자연이 함께하는 숲 놀이터 ▶. 광명장애인 복지타운 마침내 개관했습니다!
  • 광명시
  • 승인 2019.10.05 15:07
  • 좋아요

 

▶ 아이와 자연이 함께하는 숲 놀이터

광명시는 어린이들이 복잡한 도심 속을 벗어나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과 교감하고 놀이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유아 숲 체험원을 도덕산 공원 내 조성합니다. 오는 12월 공사를 마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데요. 숲속놀이마당, 밧줄체험놀이터, 모래놀이 등 인공시설보다는 자연체험 위주로 꾸며 질 예정입니다. 도덕산 유아 숲 체험원은 유아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광명시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숲 해설 프로그램 시간인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제한됩니다. 광명시는 앞으로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개발해 어린이들의 정서와 신체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광명장애인 복지타운 마침내 개관했습니다!
         
2016년 9월부터 3년동안 약 3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조성한 지상 4층 규모의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일 개관됐습니다. 건물에는 광명시립 성인장애인 주간보호센터와 광명시립 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가 입주해 있는데요. 우선 광명시립 성인장애인 주간 보호센터는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생애주기와 장애유형에 맞는 활동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광명시립 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는 발달장애인 29명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한 직업적응훈련 및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가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장애인들의 돌봄서비스 강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복지서비스 및 일자리를 제공해 광명시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