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웅장한 폭포와 함께 휴식의 낭만을 즐기세요! ▶내 아이를 위한 정책, 지금 확인 안하면 후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9.28 17:58
  • 수정 : 2020.01.03 1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장한 폭포와 함께 휴식의 낭만을 즐기세요!

광명시가 관람객들을 위한 휴게공간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해 광명동굴에 인공폭포를 조성합니다. 지난 28일 인공폭포 조성사업을 마치고 시민과 시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동굴 휴게공간 및 인공폭포 조성사업 완료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음악과 조명에 따라 변화하는 바닥분수에서 아이들은 물놀이를 즐기고 부모님들에게는 시원한 물줄기를 뒤로 한 휴식공간이 제공되어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가족단위 또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공폭포가 설치되면 주변에 각종 행사 체험 부스와 소규모 야외공연까지 제공되어 광명동굴의 또 하나의 새로운 명소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내 아이를 위한 정책, 지금 확인 안하면 후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탄생은, 아기의 탄생일텐데요. 광명시가 내년 2020년 1월 이후에 탄생한 모든 출생아에게 1인 당 70만원의 출산축하금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출산일 기준으로 광명시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영아의 부 또는 모입니다. 만약 출생일 기준 광명시 거주기간이 1년 미만이라면 1년이 경과하는 시점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태아 뿐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정책도 준비했습니다. 인플루엔자 2차 접종이 필요한 만 8세 어린이는 오는 10월 15일 이후 접종 가능하며 유지 기한은 2020년 4월 30일까지입니다. 예방접종은 주소지 상관없이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광명시 보건소 누리집 또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감염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이 무엇보다 중요하니까요.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