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광명-여의도 10분, 2024년엔 서울 접근성 더 높아진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 광명사랑화폐 1일 홍보대사 ▶ 추석 명절은 광명동굴에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9.11 17:38
  • 수정 : 2020.01.03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여의도 10분, 2024년엔 서울 접근성 더 높아진다!

광명시가 민선 7기 공약사항으로 내놓은 신안산선 복선전철 착공을 본격화합니다. 지난 9일 안산시청에서 착공식을 갖고 공사에 들어갔는데요. 신안산선은 경기도 안산ㆍ시흥시를 기점으로 KTX광명역과 새로 신설될 예정인 학온역(가칭)을 거쳐 여의도까지 연결되는 복선전철로, 16개 정류장이 설치됩니다.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KTX광명역에서 여의도까지 10여 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이동시간이기존 대비 약 50~75% 이상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판교선과 환승할 수 있어 광명시의 경기 서남부 대중교통 여건과 서울 도심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신안산선 개통이 광명역세권과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뿐 아니라 광명시 전체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조속히 개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 광명사랑화폐 1일 홍보대사

한가위를 앞두고 경기지역화폐 홍보를 위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광명시가 함께 9일 오후 광명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광명사랑화폐로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광명시장을 방문한 많은 시민들과 포토타임 행사도 가졌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인기가수 김연자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뮤지컬 가수, 홍보 댄스팀의 축하공연이 지속해서 이어지며 추석 명절 분위기를 한껏 달궜는데요.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사용자, 소상공인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는 동시에 동네 골목 상권도 살리는 경기지역화폐를 많이 이용해달라”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광명시도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광명사랑화폐를 많이 사용해주셔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광명사랑화폐는 소상공인ㆍ골목상권 살리기라는 취지에 맞춰 광명시 내 10억 원 매출 이하 상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구매 금액의 6%의 추가 인센티브 혜택과 소득공제 30% 혜택이 있어 생활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추석 명절은 광명동굴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에서 오는 9월 13일부터 15일 3일간 추석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한가위 다복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대형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판 뒤집기 등 민속놀이 체험부터 전통 장신구 만들기나 캐리커처 체험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LED 미디어타워 무대에서는 택견 퍼포먼스팀이 선보이는 전통액션 탈놀이, 국악 비보이, 풍물놀이 꽃놀이패 등 신명나는 추석 특별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니까요. 시민 여러분의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광명동굴은 추석 연휴인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휴무일 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운영되며 9월 16일 월요일은 정기 휴관일 입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