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31회 ‘광명시민대상‘ 후보는?! ▶ 풍요로운 노후생활 돕는 이곳!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 31회 ‘광명시민대상‘ 후보는?! ▶ 풍요로운 노후생활 돕는 이곳!
  • 광명시
  • 승인 2019.08.19 15:20
  • 좋아요

▶ 제 31회 ‘광명시민대상‘ 후보는?!   

광명시가 오는 9월 5일까지 ‘제 31회 광명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습니다. 지역사회에서 성실한 자세로 봉사하면서 시 발전과 명예를 위해 헌신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인데요. 올해 추천 조건 기준을 확 낮췄습니다. 기존에 시청 국과장, 유관기관장, 각급 사회단체장, 그리고 10명 이상의 시민들의 추천으로 대상자를 선정했으나 올해부터는 모든 시민에게 공정한 기회를 주고자 인원 제한 없이 누구나 추천 가능하도록 했으며 7개로 나눠졌던 시상 부문을 통합하고 제출 서류 또한 간소화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자격 요건도 5년 이상 거주에서 3년 이상 거주로 변경됐고 후보자 수가 수상 예정 인원의 5배가 초과하면 사전 심사하는 제도도 신설해 심사의 효율성도 높였습니다. 내가 직접 추천하는 광명시민대상 후보자,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 풍요로운 노후생활 돕는 이 곳!
광명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분들이 한층 더 높아진 복지서비스를 받고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광명시가 8월 16일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을 개관했는데요. 광명 하안도서관 옆에 위치한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강당, 상담실, 프로그램실, 물리치료실, 경로식당 등 기존 광명시 경로당이나 노인복지관이 가지지 않았던 새로운 시설 등으로 구성돼 복지혜택을 넓혔습니다. 또한 광명시는 현재 소하동 노인종합복지관 한곳만 운영하고 있어 방문자가 몰려 성황을 이뤘는데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이 개관함으로써 인구를 분산시킬 뿐 아니라 거동이 불편해 먼 거리를 방문하지 못한 어르신들이 이젠 좋은 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복지관 회원 신청, 프로그램 신청 그리고 자원봉사자 신청 모두 19일 오전 10시 이후부터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하안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