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동굴 입구가 2개!? 더 즐거운 관람되세요! ▶ 마을버스 88번, 99번 신설 운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8.02 15:09
  • 수정 : 2020.02.15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굴 입구가 2개!? 더 즐거운 관람되세요!
 
여름 무더위가 본격화되면서 광명동굴을 찾는 관람객들이 많아졌는데요. 이에 광명동굴은 동측에 위치한 출입구를 개방하여 시민들이 더 편하게 광명동굴을 관람하고 이용하도록 했습니다. 본래 광명동굴에는 동측과 서측 두 개의 출입구가 있었지만 동측에 위치한 와인 레스토랑으로 인해 서측 입구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이에 지난달 26일 레스토랑을 동굴 출입구 겸 카페로 전환하면서 관람객 편의를 높인 장소로 재탄생 했습니다.
광명동굴 동측 출입으로 입장하려면 소하동 코끼리차 승강장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발권 받은 후 코끼리차를 타거나 또는 걸어서 입장하시면 되는데요. 관람객 편의에 따라 동측과 서측 구분 없이 입장 및 퇴장 다 가능합니다. 다만 입구가 두 개가 되면서 입장권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관람 및 입ㆍ퇴장 시 꼭 당일 입장권을 소지하셔야 한다는 점 유념해주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숲길 조성 또는 햇빛 가림용 인조볏짚 설치 등 시민들이 좀 더 쾌적하고 즐겁게 광명동굴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이 많이 마련되고 있으므로 한 여름밤의 피서지, 광명동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마을버스 88번, 99번 신설 운행

광명시가 8월 1일부터 마을버스 88번과 99번을 운행합니다. 광명시 가학동, 소하동, 하안동 등 대중교통 취약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증대하기 위해 추진됐는데요. 88번 노선은 기존 노선을 변경하여 운행되는데 도고내 마을회관을 기점으로 KTX광명역, 자경마을, 서면초등학교를 경유해 이마트 소하점을 종점으로 배차간격 40분 2대가 운영됩니다. 99번 노선은 신설 노선으로 소하 6ㆍ7단지를 기점으로 소하도서관, 이마트, 소하1동 주민센터를 경유합니다.  광명시는 주민 모두가 편리하게 대중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사각지대 지역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