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해결, 광명시가 나선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7.15 13:26
  • 수정 : 2020.02.15 18: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해결, 광명시가 나선다!

광명시가 지구온난화로 인한 갑작스러운 기후변화와 이에 수반되는 미세먼지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환경 정책을 추진합니다. 우선, 나빠진 미세먼지 농도를 저감하기 위해 △친환경 자동차 보급 △공기 정화 숲 가꾸기 △비산먼지 배출 사업장 관리 등을 진행함과 동시에 시민들과 함께 방법을 찾는 ‘미세먼지 저감 시민토론회’를 열며 노력 중에 있습니다. 게다가 에너지 시민학교, 에너지 프로슈머 교육 등을 실시하며 시민들에게 에너지 절약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도 제공하며 에너지 민/관 거버넌스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태양광 설치 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신재생에너지 주택 지원 사업’등 신재생 에너지 보급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광명시는 앞으로 다양한 기후에너지 정책을 추진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 광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학교 부지가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광명시가 광명동초등학교 부지를 활용해 학생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지하주차장 및 복합문화시설을 건립하여 학생들에게는 보다 나은 교육 환경 그리고 시민들에게는 생활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지하에 150대가량의 자가용을 주차할 수 있는 공영 주차장을 조성하고 지상에는 시청각실, 어린이체험관, 무용실 등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지난 11일 광명동초 학교 복합화 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으며 이 날 수렴된 학부모와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우리 광명시는 어떻게 바뀔까?


각박하고 냉정할 수 있는 현대사회에서는 좀처럼 공동체적인 모습을 찾아보기 어려운데요. 광명시는 지난 11일 ‘행복한 광명시를 만드는 마을 공동체 활성화 토론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광명 4동의 공동체 활동 사례 및 타 지역 마을 공동체 성공사례를 예시로 들며 공동체 활성화 방안의 올바른 방향을 시민들에게 제시했습니다. 약 2시간여 동안 진행된 토론회는 광명의 마을공동체 현황과 방향을 주제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됐습니다. 도시재생에 앞장서고 공동체적인 마을, 광명을 만들어 나가야 하는 주체는 그 누구도 아닌 시민들이라는 점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