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수돗물 적수로부터 안전하게! ▶ 광명 3H마을 (Happy, Hope, Harmony)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24 17:53
  • 수정 : 2020.02.18 18: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돗물 적수로부터 안전하게!

최근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까지 잇따른 수돗물 적수 사태가 발생해 논란인데요. 이에 광명시가 광명시 내 수도 공급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안전 점검에 나섰습니다. 

광명시는 지난 20일 광명역세권 태영 복합단지 조성공사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우선 식수를 공급하는 노온정수장과 수질 관련 노온배수지 등을 방문해 수질 안전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광명역세권 공사 현장등을 방문해 대형공사장의 안전관리 상황을 확인 및 점검했고 공사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과 분진을 파악해 주변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는 방안을 상의했습니다.

광명시는 “광명시 모든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주기적으로 안전 관련 시설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시 환경관리과  02)2680-6459]

 

▶ 광명 3H마을 (Happy, Hope, Harmony)

행복하고 희망차고 화합하는 마을 복지 구축을 위한 광명3H마을 사업 선포식, 광명시가 오늘 24일 개최했습니다. 

광명3H마을 사업은 2019년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강화 사업 공모전에 선정된 사업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사회복지관의 특성화사업을 확장하여 5060세대에게 공공 서비스를 전달하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광명3H마을 사업은 동 단위 마을복지계획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 스스로 마을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주민력을 향상시켜 지역 커뮤니티 케어 정착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광명시는 “광명3H마을 사업을 통해 민ㆍ관이 서로 협력하고 공존하는 복지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주민들에게 효율적인 공공서비스가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시 복지정책과  02)2680-6761]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