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자치분권 확립을 위한 소통의 장, ‘자치분권 포럼’ 개최 ▶제 64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04 18:38
  • 수정 : 2020.02.18 18: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치분권 확립을 위한 소통의 장, ‘자치분권 포럼’ 개최

시민의 주도 아래 지자체가 함께 만들어나가야 할 과제, 바로 자치분권입니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데 있어 자치분권은 지금보다 더 확립되어야 합니다. 이에 광명시는 오늘 오후 자치분권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광명시는 오늘 KTX광명역 컨벤션 웨딩홀에서 ‘제 1회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 날 포럼에는 광명시민, 중앙정부, 지방정부, 각종 전문가등이 함께하며 자치분권 확립을 위한 소통의 장을 열었습니다. 포럼은 ‘함께 만들고 함께 꿈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방정부의 자치분권 우수정책과 주민자치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자치분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자치분권 시대, 마을 자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마을 자치 관련 민ㆍ관 전문가가 참여하는 토론회를 개최하며 자치분권 정책의 최우선 과제인 ‘주민주권 구현’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했습니다. 광명시는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시 자치분권과 02)2680-2398]

 

▶제 64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6월의 가장 특별한 날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꼭 기억해야하는 날 바로 현충일인데요. 이틀 뒤인 6월 6일 현충일 추념식이 개최됩니다.
    
광명시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그 유가족들의 명예를 높이기 위한 ‘제 64회 현충일 추념식’을
6월 6일 오전 9시 50분 현충근린공원 내 현충탑에서 개최합니다. 
   
추념식에는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시민, 학생 등 700여 명이 참석하여 호국영령의 명복을 비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국가 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빛나는 공헌을 애국정신으로 승화시켜 길이 보존함을 다짐하는 참배식도 가질 예정입니다. 
                  
추념식에 참여하는 청년 봉사자들은 “나라와 민족을 위해 숭고한 희생을 감내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거동이 불편한 국가유공자를 부축하고 행사장으로 안내하는 봉사를 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많은 분들과 함께 가장 의미 있는 현충일을 보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시 복지정책과  02)2680-6760]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