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꼼짝마 미세먼지”... 광명시 미세먼지 특별점검 나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01.07 14:06
  • 수정 : 2020.01.07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 미세먼지 유발 현장 67개소 특별점검 실시
오는 5월까지 집중 점검, 위법사항 강력 행정조치 예정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겨울, 봄철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자 1월부터 5월까지 미세먼지 유발 현장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별 점검 대상은 건설공사 현장 및 도장시설 등의 대기배출업소를 포함한 67개소다. 시는 건설공사 현장의 방진막, 살수시설 등 설치, 운영여부와 비산먼지 억제시설의 설치 및 적정 운영여부 등을 확인하고, 대기배출업소의 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준수여부,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적정 운영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 지도하여 즉시 시정하고 고의적이거나 중대한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형사고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행정 처분 사항은 광명시청 누리집(www.gm.go.kr)에 공개해 재발 방지에 나설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권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미세먼지 발생시설에 대한 적정관리를 유도하여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해 11월 미세먼지 신호등 5대를 설치해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2월부터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실시해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에 미세먼지 배출 저감과 시민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