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는 더 많은 혜택이!” ▶“꼼짝마 미세먼지” 미세먼지 특별점검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에는 더 많은 혜택이!” ▶“꼼짝마 미세먼지” 미세먼지 특별점검
  • 광명시
  • 승인 2020.01.10 17:25
  • 좋아요 1

▶“2020년에는 더 많은 혜택이!”

32만 시민들의 더욱 나은 삶을 위해!
광명시가 2020년 새해에는 더 알찬 정책을 추진합니다.
지금부터 어떤 변화가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먼저 우리 아이들에 대한 혜택인데요.

시는 올해부터 태어난 순서에 상관없이 모든 출생아에게 70만 원을 지원하고, 초등학교(대안학교 포함)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도 축하금 10만 원 지원합니다.

또 올해 10월부터는 중학교 1학년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됐고요.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도 올해부터 현금이 아닌 현물로 지급되는 점이 달라졌습니다.


다음은 청년들을 위한 소식입니다.

구직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면접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는 이제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고요.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은 ‘경기도 청년노동자 통장’으로 명칭을 바꿔 내년 5월부터 확대 시행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A형 간염 면역력이 없는 만 20세부터 49세 고위험군은 무료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다는 점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금 소개해 드린 것 외에도 2020년 광명시에는 시민 삶에 밀접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까요.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시 홍보과 02-2680-2138]

 

▶“꼼짝마 미세먼지”미세먼지 특별점검

고농도 미세먼지는 특히 겨울과 봄철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에 따라 광명시는 1월부터 5월까지 미세먼지 유발 현장을 특별점검한다고 밝혔습니다.
미세먼지 특별 점검 대상은 건설공사 현장 및 도장시설 등의 대기 배출업소를 포함한 67개소인데요.

시는 건설공사 현장의 방진막, 살수시설, 비산먼지 억제시설의 적정 운영 여부 등을 확인하고, 배출허용기준 준수 등을 확인할 예정입니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고의적이거나 중대한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형사고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한 뒤, 이후 행정 처분 사항까지 공개해 재발방지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권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미세먼지 발생 시설에 대한 적정관리를 유도해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 환경관리과 02-2680-64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