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평생돌봄의 공동체 도시를 만드는 광명시종합사회복지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01.30 14:56
  • 수정 : 2020.01.30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실시한 조직개편으로 종합사회복지관 업무를 노인복지과에서 복지정책과로 이관하고, 시민들을 위한 복지사업 추진에 광명시-동 행정복지센터-종합사회복지관이 적극 협력합니다.

효율적 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유순호 광명시 복지정책과장이 29일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철산종합사회복지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복지관이 더욱 더 앞장서 주시길 바라며, 광명시가 올해를 주민자치의 해로 정해 시정을 운영하는 만큼 복지관이 지역사회와 폭넓게 교류하여 지역 특색에 맞는 특수사업을 발굴·추진하여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감염병에 취약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인 종합사회복지관이 감염증 예방 관리에 적극 나서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광명시 3개 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 지역특성을 반영한 복지관별 특수사업을 운영할 계획으로
△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다문화가정 및 1인 가구를 위한 HAHA프로그램
△ 철산종합복지관은 아파트형 커뮤니티 이웃사촌 프로젝트추진단 구축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중장년 1인 가구 지원 및 북한이탈주민 가족돌봄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종합사회복지관과 정기적인 간담회를 추진하여 민·관 사회복지 종사자들과의 소통과 협업 속에 평생돌봄의 공동체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