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흥TV 첨단산업단지 ‘4차산업혁명 선도기업 모시기’ 힘쓰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02.19 18:10
  • 수정 : 2020.02.19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첨단산업단지에 정보통신기술과 제조업을 접목하는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는 광명시 가학동 및 시흥시 논곡동 일원에 위치하며 첨단산업단지를 비롯한 일반산업단지, 유통단지, 주거단지가 들어서며, 첨단산업단지는 면적이 49만 4천㎡(광명시 32만 6천㎡, 시흥시 16만 8천㎡)이고 2020년 상반기 국토부로부터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받은 후 2020년 12월부터 2023년까지 부지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해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는 경기 남부지역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혁신 클러스터가 될 것”이라며 “첨단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강소기업유치, 기업지원 등에 대한 전략을 세워 추진할 T/F팀을 구성”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T/F팀은 우수기업 유도를 위한 정책개발반, 선도기업 발굴·유치 및 기업지원 시책을 발굴할 기업지원반,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산업단지조성반, 공공지원시설 유치를 위한 대외협력반, 워크-라이프 밸런스 단지 조성을 위한 도시정책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시는 첨단산업단지 조성 완료시까지 T/F팀 전략회의를 수시로 개최해 기존 용지공급 중심의 산업단지 조성을 탈피한 수요 맞춤형 계획을 수립, 공공지원시설 선도적 조성을 통한 단지활성화를 유도하고 복지와 여가를 같이 누릴 수 있는 워라벨단지를 조성해 대규모 고용 및 관련 업체 집적을 유도할 선도기업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