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우리가 지킨다! 재개발·재건축 공사현장의 안전을 지키는 안전보안관

무방비 재개발 현장 안전관리를 위하여 안전보안관과 야간 현장 점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02.20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9일 안전보안관 6명과 함께 재개발 정비사업 이주현장 범죄예방을 위해 야간 순찰,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2R구역 재개발 정비사업 현장을 찾은 박 시장은 정비사업 관계자로부터 정비사업 이주현황을 청취 한 후 안전보안관과 함께 현장을 둘러보며 이주 현장의 빈집 잠금 장치 설치, 외부인 출입여부 등을 점검했습니다.

 

박 시장은 “시민들을 위해 매일 야간순찰에 여념이 없는 안전보안관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재개발·재건축 이주현장이 화재 및 범죄 등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어 범죄 발생의 가능성이 높은 만큼 순찰·점검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향후에도 철저한 현장관리로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재개발구역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재개발·재건축 공사현장 주변의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안전보안관은 시민 안전 관리와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의 두 가지 성과를 거두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재개발 이주현장 빈집의 안전 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자 야간순찰 안전보안관을 추가로 배치하여 주·야간으로 시민의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