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코로나19 광명시 대비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02.25 15:04
  • 수정 : 2020.02.25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더 적극적으로 확산 방지에 나서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미리 대비책을 마련하고, 방역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입니다.

◇ 광명시보건소 '진료·예방접종 업무' 중단 운영

광명시보건소는 2월 26일(수)부터 상황 종료시까지 '진료·예방접종 업무'를 중단하고 선별진료소 업무 중심으로 기능을 전환합니다.
또한 광명시의사회는 위기경보 심각단계 격상과 관련해 선별진료소의 전문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시 의료인력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방역 활동 확대

기존 다중이용 시설 뿐만 아니라 도서관, 체육관 등 영역을 넓히고, 방역 업체와 방재단 등에서 적극 활동하고 있습니다.


 

◇ 다중이용시설 운영 중단

광명시는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에 따라 광명동굴,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광명시민회관, 시민운동장, 문화의집, 오리서원, 기형도문학관을 코로나19 확산 완화시까지 잠정 휴관하기로 했습니다.
또, 광명골프연습장, 광명경륜장, 한국마사회 광명지사, 광명 국민체육센터, 광명시민체육관 운영 프로그램을 운영 중단하고 6개 사회복지관, 관내 모든 경로당, 경로식당도 휴관하고 있습니다.

 

◇ 광명시 도서관 잠정 휴관

광명시 관내 모든 도서관은 2월 27일(목)부터 3월 8일(일)까지 잠정 휴관하기로 했습니다.

 

◇ 어린이집 등은 자율의사에 따라 운영

광명시 관내 어린이집 등은 자율의사에 맡겨 운영하고 있으나 확진자 발생시 휴원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문의 및 신고전화 ※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광명시 보건소 02-2680-2577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