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초 중 고 온라인 개학 일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04.02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가 4월 9일부터 온라인 개학을 추진함에 따라, 광명시도 입시를 앞둔 관내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단계적 온라인 개학을 실시합니다. 중·고등학교 1~2학년과 초등학교 4~6학년은 4월 16일, 초등학교 1~3학년은 4월 20일 개학합니다.
 
향후 코로나19 진행 상황과 학교 여건을 고려해 원격수업과 등교 출석수업 병행 등 학사운영방안을 검토할 예정으로 2021학년도 대학입시 일정도 연기되며, 수시모집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마감일은 9월 16일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2월 3일에 치러질 예정으로 수시와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도 미뤄질 예정입니다.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면, 개학 당일부터 이틀간은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 초기 적응기간으로 두어 온라인 개학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대책도 수립합니다.
 
또한, 각 학교별 여건에 따라 쌍방향 수업방식, 콘텐츠제시형 수업방식, 과제제시형 수업방식 등으로 운영하고, 학생부·중간고사 등 평가는 등교 개학이 가능해질 때 실시하고, 가정에 온라인 수업을 위한 IT 기기가 갖춰지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학교 시설을 활용하는 방안도 마련됩니다.
 
시·청각장애 학생을 위해 원격수업에 자막과 수어, 점자 등을 제공하고, 발달장애 학생에게는 다양한 형태의 원격수업과 순회교육 등을 지원합니다.
 
온라인 수업이 어려운 유치원생은 코로나19 확산세가 누그러질 때까지 개학을 무기한 연기하고, 휴업 연장 기간 동안 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학부모와 유치원을 대상으로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놀이 지원 자료를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아직 코로나19 감염증의 양상을 속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우선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방역을 생활화하면서 점진적으로 안전한 교육 환경을 되찾아야 합니다.
 
광명시는 초·중·고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교육청과 각 학교, 학부모님들과 함께 온라인 수업 환경을 철저히 준비해서 아이들의 학습권과 안전을 굳건히 지키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