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가학광산 방문자 1만명 돌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0.24 14:01
  • 수정 : 2012.09.14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학광산 1만명 돌파기념사진

 
수도권 유일의 동굴 관광 개발로 주목받고 있는 광명시 가학광산의 방문자가 10월 23일 1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8월 22일 시민에게 개방된 이래 불과 두 달 만에 방문자 1만 명을 돌파한 것이다. 일평균 방문자는 170명 선. 주말이면 많게는 1천여 명이 광산을 찾기도 했다.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하자마자 이 같은 관심과 호응은 이례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가학광산은 1972년 폐광된 지 40년 만인 올 초 광명시가 동굴테마파크 ‘광명케이번월드’로 본격 개발하면서, 시민에게 갱도 내부를 선보이며 사업 비전을 설명하고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5개월의 정비 끝에 개방했다.

 그동안 동굴 내부의 강당 크기의 동공들과 바닥이 보이지 않는 물웅덩이 등 가학광산의 장관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자 동굴을 찾는 관광객들이 줄을 이었다. 방문객들은 광명시민 80%, 서울 등 인근 지역민 20% 선이었으며, 북한이탈주민, 초등생, 인터넷 걷기 카페 회원 등이 찾기도 했다.

 특히 지난 9월부터 한치고개 육교 개통으로 연결된 도덕산·구름산 숲길 코스를 찾는 등산객들이 광산을 들러 가는 경우가 많았다.

 이날 1만명째 방문자로서 양기대 광명시장에게서 축하 선물을 받은 양승민(50·광명시 노온사동) 씨는 “어렸을 때 마을 어르신들이 광산을 다녀갔다는 말씀만 들었지만 직접 와 본 것은 처음이다. 좋은 구경도 하고 만 명 째 방문자라는 행운도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1만명 방문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가학 광산 개발은 내부의 볼거리와 최적의 접근성 등으로 개발 타당성이 높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라며 “경기도와 한국광해관리공단에서 투자 지원 약속을 했고 민간기업에서도 개발 사업 참여를 타진하고 있어 전망이 밝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두르지 않고 청사진을 잘 짜서 광명시의 랜드마크로 키워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가학광산 방문자 1만명 돌파를 기념하여 10월 31일(월) 오후 3시부터 ‘동굴 음악회’를 연다. 가학광산 내 규모가 가장 큰 동굴에서 개최하는 음악회로, 광명시립합창단과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 등이 아름다운 ‘동굴 선율’을 들려주며 특히 국악인 신영희 씨가 국내 최초로 ‘동굴 판소리’로 신명을 돋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