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우리는 “한지붕 한가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0.25 19:28
  • 수정 : 2012.09.14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과의 간담회

광명시는 다문화 가족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하는 다문화사회를 위한 인식개선사업을 17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해 지역민들의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돕는다.  

 이번 사업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수가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친다문화 인식 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다문화이해교육과 인식개선 캠페인을 전개하고,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행사를 펼친다.

 특히, 오는 29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한지붕 한가족’ 행사에서는 다문화 인형극과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나라의 놀이 기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퀴즈풀이와 클레이아트 체험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다문화선생님과 함께 신나는 다문화 여행’이라는 주제의 다문화이해교육을 21일까지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학교 등 참여를 원하는 단체의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광명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올바른 다문화 이해교육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통해 긍정적인 다문화 인식의 확산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들이 사회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