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동절기 모기·유충구제 특별 집중방역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1.01 15:12
  • 수정 : 2012.09.14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광명시는 최근 동절기로 접어드는 시기임에도 모기 활동이 왕성함에 따라 오는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위생취약지를 비롯한 관내 전지역에 대해 특별 집중방역소독을 실시한다.

 광명시 보건소는 이번 조치가 지구 온난화 및 주거환경변화를 이유로 동절기에도 모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월동모기 방역으로 하절기 모기 발생시기를 늦추고 개체밀도를 낮추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별 방역소독을 위해 광명시 보건소는 기존 맨홀 및 정화조 등에 대한 남은 방역소독일정을 중단하고, 동절기 주요 모기·유충 서식지인 ▲주택가 정화조 ▲하수구 맨홀 ▲공동주택 지하 집수정 ▲웅덩이 등을 대상으로 모기 유충구제제 투입과 잔류분무소독을 병행하는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명시는 올해 3월부터 위생해충 구제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광명시 전역을 7개 구역으로 구분하고 방역소독대행업체를 선정해 해당 구역에 대한 소독민원을 책임지고 신속하게 처리하는‘지역책임제’를 도입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특별 집중방역소독을 마지막으로 올해 총 1,146회 방역소독을 실시하게 된다.

 광명시보건소는 내년에도 월동모기 방제를 위해 해빙기(2월 중순~3월 중순) 집중 방역소독을 시작으로 방역소독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