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e-갤러리' 오픈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1.01 17:59
  • 수정 : 2012.09.18 0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홍보관 내부

광명시가  11월 1일 광명시를 널리 알리고, 지역의 기업체와 특산물 등을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광명시 홍보관 ‘광명e-갤러리’를 KTX광명역사내에 오픈했다.

‘광명e-갤러리’는 광명시의 시정, 관광정보, 관내 기업체 현황, 내 고장 상품 등을 홍보하는 광명시 종합 홍보관의 역할 뿐만 아니라 KTX 광명역의 맞이방(대합실)으로서의 역할도 동시에 수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내방객 편의를 위한 전용 의자 20개를 설치하고 확 트인 유리벽의 자연채광을 이용해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꾸몄다.

관광, 홍보 플러스~ '머물고 싶은 공간'

광명시 홍보관2

‘광명e-갤러리’는 4개의 테마 즉, ▲관광 동영상과 디지털 광명문화대전을 볼 수 있는 관광존 ▲시정 동영상과 광명시의 공간과 지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디지털 지도가 있는 시정홍보존 ▲터치스크린으로 광명의 시책들 중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책존  ▲관내 기업체에 관한 정보와 특산물에 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산업존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체험자의 동작에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체험 시설과, 내방객의 편의를 위한 PC 및 잡지, 무인민원발급기 등이 구비돼 있어 시민들을 위한 휴식과 체험 편의시설을 함께 갖췄다.

또한 안내 데스크에 2명의 관광 해설사가 자리해 홍보관 사용에 관한 안내와 더불어 광명시 방문객들이 광명시를 여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울 예정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KTX 광명역을 중심으로 지방과 연계되는 편리한 교통망이 구축돼 광명역을 통한 방문객이 크게 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에 맞게 ‘광명e-갤러리’가 시와 광명역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객의 대기 시간을 즐겁게 하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KTX 광명역 일대 역세권에는 지난 9월 건축허가를 받은 대형할인 매장인 코스트코와 복합환승시설이 내년 7월 오픈 예정에 있고, 보금자리 주택 건설 등 대규모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문의 : 광명시 홍보실 02-2680-2163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