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평생학습 벤치마킹 줄섰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1.02 13:41
  • 수정 : 2012.09.13 0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복건성 종신연구회 평생학습원 견학

  광명시의 평생학습 운영시스템이 각 국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 최초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한 광명시의 평생학습원 운영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2월 일본 공민관 학회와 10월 야마토시 시장단이 방문한 데 이어 10월 26일에는 중국 복건성 종신교육연구회가 광명시를 찾았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지난 4월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 ‘국제 평생학습센터 글로벌 포럼’에 한국대표로 참가했고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제2차 총회에서도 우수사례로 소개된 바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제1의 평생학습도시이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운영실태를 배우기 위해 올해에만 인천광역시·수원시 등 전국 20여개의 평생학습 관련 자치단체 및 교육기관에서 방문했고, 일본 야마토시 시장단,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세종대왕상 수상자 일행 등 해외에서도 벤치마킹을 위한 방문이 줄을 이었다.

 이번에 방문한 중국 복건성 종신교육연구회 부이사장 페이샤오민(裵曉敏) 외 5명은 평생학습원을 방문해 평생학습원의 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광명시 문해교육 지도자들과 식자교육에 대해 학습회를 가졌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신민선 원장은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국제적인 교류를 통해 우리시 평생학습 시스템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시는 앞으로 더욱 선진화된 평생 학습 시스템을 갖춰나가 전국을 선도하여 시민의 평생학습에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