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우리 아이 게임 중독? 막을 수 있어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1.09 13:43
  • 수정 : 2012.09.14 0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청소년 게임 중독 막는 업무협약체결
 

광명시는 광명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게임이용문화를 확산시키고 게임 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해 지자체 최초로 게임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두 기관은 광명시 청소년모바일센터를 실행기관으로 지정하고 게임과몰입 예방활동과 상담치료 서비스를 공동 지원한다.

게임문화아카데미, 상담·치료 지원 등 공동지원

특히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게임문화아카데미’ 운영해 게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게임 이용에 대한 올바른 지도방법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관내 교사 및 청소년 상담사들에게 교육 연수를 시행해 올바른 게임이용문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게임과몰입으로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한 사회적 배려 대상 청소년(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조손 가정, 소년소녀 가장 등)에게 상담 및 치료 비용을 최대 100%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게임과몰입에 대해 전문적 노하우를 갖고 있는 게임문화재단과 함께 학부모, 교사,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문화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을 계기로 광명시 청소년들이 건강한 게임문화를 통하여 올바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문화재단 관계자는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과 게임 관련 청소년 문제의 해결을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예방활동부터 상담과 치료까지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광명시와 긴밀히 협조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