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청년 취업성공 온라인 특강’ 취업 경쟁력 높이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07.17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코로나19 극복 일자리 살리기 언택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 취업성공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운영했습니다. 

이번 온라인 특강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관내 청년층의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강사와 교육생 간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특강은 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16일 하루 세 시간씩 이틀에 걸쳐 공기업 채용동향, 블라인드 채용 및 면접 준비 등을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동안 1:1 개인별 자기소개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강에 참여한 참여자는 “평소 공기업 취업이 목표였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서 막막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서 하반기에는 원하는 공기업에 꼭 취업하고 싶다”는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광명시 언택트 시대에 변화된 취업시장의 상황을 반영해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하겠으며, 

광명일자리센터는 8월 청년층을 위한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 

9월 특성화고를 위한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운영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별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문의 :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센터 02-2680-6186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