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게임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1.18 13:44
  • 수정 : 2012.09.15 0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종민)과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확산 및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월 8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대변화에 따른 청소년의 새로운 문화욕구에 대처하고,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시와 게임문화재단은 업무협약에 따라 ‘광명시 청소년모바일센터’를 실행기관으로 지정,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게임 과몰입 예방활동 및 상담치료 서비스를 공동 지원하게 된다.

게임 과몰입 예방 및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 협력

그리고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게임문화아카데미’를 운영, 게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게임이용에 대한 올바른 지도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며, 관내 교사 및 청소년 상담사들에 대한 교육연수 등도 시행하여 올바른 게임이용 문화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게임 과몰입으로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한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조손 가정, 소년소녀 가장 등)에게 치료비용을 최대 100%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학부모와 교사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건강한 게임문화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예방활동부터 상담과 치료까지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 교육지원과 02-2680-2126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