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역특색 교육 사업을 위한 통합 플랫폼 구축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지역특색 교육 사업을 위한 통합 플랫폼 구축
  • 광명시
  • 승인 2020.09.04 10:04
  • 좋아요

 

광명시는 각 부서에서 산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각종 교육 사업을 정리하고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던 사업은 확대하여 교육 사업을 통합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광명시 전 부서 및 산하기관의 유·초·중·고 학생 대상의 교육 사업을 전수 조사하였으며, 16개 부서(광명시 9개 부서, 7개 산하기관)에서 50개 교육 사업에 12억 4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였습니다. 

각 부서에서는 찾아가는 자전거 교육, 기후에너지 인식변화 지원 사업, 상자텃밭 조성사업, 승마사업,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 찾아가는 공정무역, 층간소음 예방교육, 찾아가는 기형도 문학관, 향토역사인형극, 스포츠 클럽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교육 사업 전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각 부서와 산하기관, 광명교육지원청과 실무협의를 통하여 학교 교육과정에 연계할 수 있는 사업을 협의하고, 보다 많은 학생들이 지역특색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예산을 확대 편성할 계획이며, 교육협력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교육 사업 통합 홍보와 학교와의 소통창구 단일화 등 단계적으로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지난 2011년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광명교육지원청과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도부터 추진하는 시즌 3에서는 광명 지역 특색 교육이 교과 과정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추진하여 교육 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광명교육지원청과 시즌 1,2에 이어서 ‘광명형 혁신교육지구 시즌 3’를 2021년부터 향후 5년간 추진할 계획입니다.

교육청소년과 02-2680-21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