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사회복지시설, 겨울철 안전 이상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1.23 13:12
  • 수정 : 2012.09.17 0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관 전경 관내 158개소 시설 대상으로 14일간 진행

광명시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회복지시설 일제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광명사회복지관 등 이용시설, 노인·장애인 24시간 거주 시설, 시립 어린이집 등 46개소의 중점점검시설과 경로당 112개소를 포함해 총 158개소를 대상으로 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 진행한다.

점검 분야로는 ▲시설분야 ▲기계분야 ▲전기분야 ▲가스분야 ▲소방분야로 나뉘어 진행하며, 각 분야별 혹한기 설해 · 동파대책 안전여부, 난방작동 상태,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정상작동 여부, 가스차단기 · 경보기 등의 정상작동 여부와 소화기 · 화재탐지기 등 소방시설 상태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특히, 이번점검은 중점점검대상 46개소의 시설물에 대해서는 전기 · 가스 · 소방분야 관련 전문기관에 점검을 의뢰하고, 노인·장애인 24시간 거주시설에 대해서는 광명소방서에서 실시하는 등 광명시의 해당 부서와 광명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가 포함된 합동점검반이 점검을 실시해 안전점검에 대한 전문성을 높였다.

광명시 관계자는 “노인분들과 장애인, 어린이 등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고 거주하시는 분들이 겨울철에도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점검을 통해 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위험요인에 대해서는 사전에 철저히 예방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