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청년 정책’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09.11 1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이 참여하고 스스로 만들어가는 ‘광명시 청년정책’이 2020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종 심사결과 지역 문화 활성화 분야 ‘우수상’에 선정되었습니다. 

 

한국매니스토실천본부와 경기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 경진대회는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분야, 소득 격차 해소 분야, 초고령화 대응 분야, 기후환경 분야, 안전자치 분야, 지역 문화 활성화 분야, 소식지·방송 분야 등 총 7개 분야별로 시장·군수·구청장의 공약과 정책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대회입니다.

 

광명시는 청년들이 제안한 기초자치단체 최대규모인 청년위원회, 취업비용을 경감하는 청년면접정장대여사업, 청년인문학, 청년기본소득, 청년기본계획, 청년실태조사, 광명청년의 날, 청년생각펼침공모사업 등 다양한 청년 공감 정책을 추진하여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청년 숙의 예산제’란 청년들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숙의 토론 과정을 통해 50억 예산을 결정하는 정책으로, 2020년 첫 시행하여 12개 사업을 확정했으며 내년 예산에 반영하여 추진합니다.

 

또한, 청년들의 여가생활과 문화교류뿐 아니라 서로 간 소통으로 청년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복합 열린 공간인 ‘광명시 청년동’을 조성해 청년 허브기관으로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 공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청년이 살기 좋은 광명시를 만들겠습니다. 

한편,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5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받았습니다. 

○ 문의 : 창업지원과 청년정책팀 02-2680-6231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