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올 추석 선물은 '집콕' 어떠세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09.18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추석 선물은 '집콕' 어떠세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예년과 달리 집에 머물러야하는 올해 추석명절을 앞두고 광명시가 추석명절 종합대책 보고회를 열고 22개 세부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광명시는 추석명절 이동이 많을 경우 코로나19 대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고향방문 대신 집에 머물러 줄 것을 시민에게 당부할 계획입니다.


시는 시청 40개 부서에 속해 있는 112개 위원회 위원 1604명과 새마을운동 광명시지회, 광명경찰서 자율방범대,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 등 10개 유관단체에 추석연휴 이동자제 호소문을 문자로 발송하고 시민에게 이동자제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득이 고향을 방문하고 돌아오는 시민 중 호흡기 질환이 있는 경우 코로나19 무료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시민이 많이 오가는 지하철역, KTX광명역,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선제적 방역관리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또한 시는 고향에 가지 않고 집에 머무는 시민이 장보기 등으로 전통시장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통시장 방역을 강화하고 ‘전통시장 방역 전검반’을 운영해 상인 마스크 상시 착용, 사회적거리두기, 시식 불가 등 실천 여부를 점검합니다.


광명시는 8개월간 지속된 거리두기 등으로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시민과 특히 추석연휴 집에 머물러야 하는 시민을 위해 비대면 문화컨텐츠를 제공하고 스마트 도서관 4곳(철산역, 광명사거리역, KTX광명역, 호반써밋 앞)의 대출권수를 1인 2권에서 5권으로 확대하는 등 시민의 심리방역에도 힘쓸 계획입니다


그리고 야외 공공시설인 도덕산 캠핑장은 정상운영하며 골프연습장은 9월30일과 10월2일 단축운영하고 10월3일~4일은 정상운영합니다.

 

다목적운동장 및 시립체육시설은 10월 2일 단축운영, 10월3일~4일은 정상운영하며 메모리얼파크는 실내 인원을 100명 이내로 제한해 운영하고 추석 당일인 10월1일은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22개 세부계획 외에도 6급 이상 공무원의 취약계층 1:1 매칭, 발신전화를 통한 출입자 관리 방안, 소상공인 응원캠페인 등의 의견도 나눴습니다.


올 추석 최고의 효도선물은 거리두기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추석명절 고향방문을 자제하고 집에 머물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